든든한 미역국 한끼, 보돌미역 서울스퀘어점
점점 날씨가 추워져서 이제 곧 눈이 내릴 것 같네요.
이럴 때 일수록 뜨끈한 국물이 땡기는데요.
오늘은 뜨끈한 미역국 전문점 보돌미역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미역국을 좋아하는 우리 아이가 정말 좋아하는 곳인데요.
사실 집에서 미역국을 끓이면 실패할 때가 많아요.
너무 흔한 국인데 어쩌면 저한테는 그렇게 어려운 일인지..
그래서 든든하게 미역국 한끼먹고 싶을 때는 보돌미역으로 간답니다.
사실 미역국이 다른 음식들과 함께 흔하게 나오는 기본국물 같은 거라서 전문점이 별로 없어요. 그런데 사실 미역국이 굉장히 좋은 보양음식이거든요. 산모들도 출산 후에 먹어서 기력을 보충하는 음식이죠. 미역국을 좀 하찮게 생각하는데 좀더 대접받아야 할 음식이라고 생각합니다. ^^
미역국을 보다 특별하게 드시고 싶은 분 Follow Me~~
제가 포스팅할 곳은 보돌미역 서울스퀘어점이에요. 서울스퀘어에 자주 가보지는 않았는데 상당히 깔끔하게 리모델링 되었더라구요. 서울 스케어 지하 1층으로 가시면 음식점과 카페들이 많이 있는데 보돌미역을 발견하실 수가 있습니다.
매장안도 굉장히 넓고, 단체석도 있네요. 그리고 식탁이 칸으로 가려져 있어서 서로 얼굴 마주보고 먹지 않아 ^^; 좋은거 같아요.
메뉴를 보시면, 기본 메뉴가 미역인데요. 가자미 미역국, 소고기미역국, 조개미역국 이렇게 3가지가 기본 메뉴에요. 큰 뚝배기에 펄펄끌어 나와서 배고파서 막 드시면 입 데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식메뉴가 있는데요. 정식 메뉴도 참 가성비 좋더라구요. 불고기나 새우전복통게, 코다리 이렇게 특별 메뉴가 나오고 미역국이 곁들어져 있는 방식이에요. 함께 나오는 미역국은 조개미역국이 나오는데요, 단품으로 나오는 미역국 보다 크기가 작고, 뚝배기를 가열하지 않아서 온기가 오래가지는 않는다는 점을 참고로해주세요. 뚝배기 크기 보여드립니다.
별도로 미역이나 반찬을 판매도 하네요. 사가셔서 집에서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 같아요.
아이들이 가면 이렇게 아이 식기도 준비해 주시네요.
기본찬이에요. 기본찬은 매장마다 조금씩 다르더라구요.
드뎌 미역국이 나옵니다. 엄청 뜨끈하고 맛나네요 ㅎㅎㅎ
돌새 전장 정식의 포스입니다. 간장에 절인 게와 전복과 새우가 아주 먹음직스럽죵~
정식에는 날치알밥도 나오니 맛있게 비벼드시면 됩니다. 그냥 밥을 드실거면 추가로 시켜드시면 됩니다. 밥도 흑미밥이라 아주 건강해 보이네요.
석쇠불고기의 자태 한번 보고 가실게요. 아이들이 먹기에는 양념보다 그냥 석쇠 불고기가 보기 좋더라구요.
아이들이 숨도 안쉬고 정말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
미역국 메뉴 말고 보양을 위해 반계탕도 하더라구요
. 미역누룽지 반계탕도 맛있겠네요. 활전복 넣은 건 먹으면 정말 힘이 나겠어요. 다음엔 그걸 먹어야 겠네요.
이상 서울스퀘어 보돌미역 포스팅을 마칩니다.
서울역에서 걸어오기 편하시기 걸어오셔도 좋고, 주차는 1시간 무료인데 다른 곳 중복해서 할인이 안되는 점을 참고해주세요. (한 곳에서 주차권을 받으시면 다른 곳에서 받으셔도 중복해서 적용이 안됩니다. 총 1시간만 무료)